코워킹 스페이스 | WeWork Berlin

2016/06/27

 

다른 일 x 같은 공간, 코워킹스페이스 : WeWork - Berlin

 

소니센터 8층에서 내려다보이는 파노라마 뷰가 공간에 들어서는 사람을 압도한다. 자유롭게 커피를 마시고 일을 하는 사람들과 작은 사무실 안에서 진지하게 회의를 하는 젊은이들. WeWork 베를린이다. 멋진 공간의 공유에서 나아가, 함께 일하는 커뮤니티를 구축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WeWork는 2012년 미국에서 시작된 코워킹스페이스다. 이후 빠르게 성장하여 현재 전 세계 28개 도시에서 44개의 코워킹 스페이스를 운영 중이다. 바로 지난 달 WeWork가 드디어 베를린에 오픈했다. 전 세계 4만여명의 크리에이터와 혁신적인 스타트업과의 네트워크가 가능한 곳,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코워킹스페이스의 대표적인 사례를 이제 베를린에서 만나보자.


 

 

 

WeWork – Berlin

 

 

‘Do what you love, Creat your life’s work!'

 

'사람들이 생업이 아닌 인생의 일을 만들 수 있는 공간을 창출합니다’

 

 

 

 

 

 

 

"자연 채광이 들어오면서 개방성을 갖추는 것을 기본으로 삼았어요. 그 외에는 즉흥적인 분위기를 수용하기 쉬운 곳으로 만들었고요."

 

 

WeWork은 2010년 2월 뉴욕에서 처음 시작된 코워킹스페이스로 현재 영국, 이스라엘, 두바이, 멕시코를 포함해 전 세계 44개 도시에서 코워킹스페이스를 운영 중이다. (얼마 전 서울에도 코워킹스페이스를 오픈했다!) 지난 달 베를린의 소니센터 8층에 문을 열어 베를린에서도 WeWork를 만나볼 수 있게 되었다. (9층과 10층의 사무공간도 곧 오픈할 예정이며 베를린의 두번째 공간도 오픈 예정이다.)

 

WeWork는 혁신적인 업무공간을 만드는 동시에 다양한 제반시설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WeWork가 약 4만 명의 회원고객에게 매달 9만 잔의 맥주를 서비스한다는 통계가 있을 정도다. 그동안 다양한 도시에서 코워킹스페이스를 운영한 경험과 노하우가 베를린의 공간에 그대로 녹아있다. 창의적으로 설계된 공용공간과 밝은 사무실,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커피와 영감을 주는 디자인이 멤버들을 환영한다.

 

 

 

 

 

 

 

 

 

 

 

 

 

 

 

 

 

 

 

 

 

 

 

 

 

 

 

 

 

 

 

 

 

 

 

 

 

 

 

 

 

 

일단 WeWork의 멤버가 되면 온라인 앱을 이용해 전 세계 모든 지점의 회의실을 예약할 수 있다. (서울에서 베를린 회의실 예약 현황을 실시간으로확인할 수 있다!) 모바일 앱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와 회의실 예약 등의 참여가 가능하다는 점이 WeWork의 강점이다.

 

다양한 도시로 출장이 잦은 사업가나 프리랜서, 여행과 일을 동시에 병행하는 디지털노마드들이라면 편리하고 매력적인 조건이다.

 

 

 

 

 

 

 

 

 

 

 

 

 

 

 

 

 

 

 

 

 

 

 

 

 

 

 

 

 

 

 

 

 

 

 

 

 

 

이러한 온라인 기반의 글로벌 네트워크는 같은 공간을 이용하는 사람들 이외에, 전 세계의 회원들과 직간접적 네트워크가 가능하다는 점에서 혁신적인 장점이다.

 

하지만 온라인 회원 가입비용과 사무실 중심의 공간 대여로 인해, 대부분의 이용자가 스타트업인 부분은 개인사업자나 1인 크리에이터들에게는 접근이 다소 어려운 부분일 수 있다 (현재 베를린 WeWork 입주자의 70%가 초기 단계의 스타트업이라고 한다.)

 

 

 

 

 

 

 

 

 

 

 

 

 

 

 

 

 

 

 

 

 

 

 

 

 

 

 

 

 

 

 

코워킹스페이스로 출발한 WeWork는 프리랜서 개발자와 소규모 기업들의 폭발적인 수요를 바탕으로 성장하여, 현재는 글로벌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스타트업 기업들이 보다 더 발전된 형태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커뮤니티로 변화하고 있다.

 

 

 

 

 

 

 

 

 

 

 

 

 

 

 

 

 

 

 

 

 

 

 

 

 

 

 

 

 

 

 

 

 

 

 

 

 

 

 

 

 

 

 

 

 

 

 

 

 

이러한 확장흐름에 힘입어 올해 초 WeLive를 론칭했다. 현재 뉴욕 맨해튼과 워싱턴D.C, 런던에 아파트를 빌려 ‘공동 주거’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한 것이다. 다가오는 2018년까지 70여 곳으로 공동 주거 서비스를 확대한다는 계획으로 총 3만 명 수용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함께 일하는 일에서 함께 사는 생활로, 새로운 일을 창조하는 데서 나아가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창출하는 데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위치 |
Snoycenter(8-10), Potsdamer Platz – Kemperplatz 1 Berlin Mitte, D-10785

(약도: https://goo.gl/XXBHtA)

 

 

| 홈페이지 |
www.wework.com

 

 

 

 

 

 

 

Please reload

Please reload

최신 업데이트

​최신 글 보기

Please reload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flea3
  • recipe3

TAG : ​독일, 베를린, 독일유학, 독일생활, 독일대학, 독일음대, 독일미대, 독일 커뮤니티, 독일에서 예술하기, DIA BERLIN

© DIA BERL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