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을 찾습니다.

 

안녕하세요, 독일에서 예술하기 입니다.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가요?  해가 짧아지고 날씨도 점점 추워지고 있는 요즘, 컨디션 관리는 잘 하고 계시는지요. 이럴 때일수록 잘 쉬고, 잘 먹고, 부지런히 노는 것도 참 중요한 것 같습니다.

 

 

 

짧은 기간에도 불구하고 많은 분들의 관심과 도움으로 어느덧 구독자가 이렇게나 많아진 것에 새삼 어깨가 무거워지기도 감회가 새롭기도 합니다. 4개월이라는 짧은 기간이었지만 페이지를 통해 꽤 많은 분들과의 만남을 가질 수 있었습니다. 독일 생활에서 개개인이 안고 있는 문제의식들, 그에 대한 해결 방안들, 상상도 못했던 참신한 아이디어들을 보고 듣고 느끼며 정말 많이 배우고 감탄했습니다. 덩달아 저희들도 이전보다 더 큰 동기를 갖게 되어 앞으로는 더욱 즐거운 마음으로 페이지를 가꾸어 나갈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저희는 요즘 여러 사람들과 함께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작은 공간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사소한 미팅에서부터 회의까지 임시로 저희의 숙소를 활용하고 있기에 다소 어려운 부분이 있기 때문입니다. 예술과 관련된 행사뿐 아니라 취미 공유를 위한 갖가지 소모임부터, 나아가서는 크고 작은 발표회, 실험적인 프로젝트 기획 등 다양한 부분에 가능성을 열어두고 있습니다. 비록 여느 유학원이나 독일에 이미 잘 자리 잡으신 선배님들에 비해 많은 정보를 가지고 있지 못해 지원해드릴 만한 것들이 턱없이 부족하지만, 잠시 잠깐이나마 쉬어가실 수 있는 공간으로, 서로가 서로의 이야기를 듣고 무언가 재미난 사건을 만들어 나갈 수 있는 실존하는 대화의 장을 만들어 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으로 여러분들께 조언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저희도 나름대로 공간을 알아보고 있지만 아직 이렇다 할 공간을 찾지 못한 상황입니다. 첫 출발이니만큼 이왕이면 다양한 조건들을 비교해보고 되도록 신중하게 선택하고 싶습니다. 혹 공간 렌트에 관련해 좋은 팁을 알고 계시거나 추천해주실만한 공간을 알고 있는 분이 계신다면 저희에게 살짝 귀띔을 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현재 저희는 베를린에서 지내고 있으며, 베를린 내의 공간을 알아보고 있습니다. 계약은 3개월~6개월 정도로 보고 있으며 숙소 렌트비와 별개로 따로 작업실을 계약해야 하기에 미테는 되도록 저렴했으면 합니다. 공간이 너무 좁지만 않다면 거주 형태는 크게 상관 없을 것 같습니다.

독일에서 예술하기는 독일에서 다같이 잘 지냈으면 하는 마음에 시작된 작은 발걸음이었습니다. 지금까지 그래왔듯이 앞으로도 저희는 뚜렷한 목표 없지만, 그만큼 여유 있고 유연한 상태로 지속적인 우연성 속에서 많은 분들과의 인연을 이어나갈 수 있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리며 이만 글을 맺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 독일에서 예술하기 드림

 

Please reload

Please reload

최신 업데이트

​최신 글 보기

Please reload

  • White Facebook Icon
  • White Instagram Icon
  • flea3
  • recipe3

TAG : ​독일, 베를린, 독일유학, 독일생활, 독일대학, 독일음대, 독일미대, 독일 커뮤니티, 독일에서 예술하기, DIA BERLIN

© DIA BERLIN